지난 10월 18일 진행된 1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대전지역 스타트업과 엔젤투자자들의 네트워킹 행사인 '도룡벤처포럼'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포럼 스타트업 IR 세션에서는 단국대 창업지원단 특집으로 충남대 창업지원단에서 보육하는 3개의 디지털헬스케어 기반 스타트업(필피커, 리파인, 애드에이블)과 지역 우수 스타트업 1개사(타이드풀)이 IR 피칭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카이스트의 김영태 교수님이 2024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다양한 벤처투자 인력의 발굴을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기조발언 시간에서는 단국대학교 김세환 교수님의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소개와 활성화 가능성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엄청난 성장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의 소프트웨어 파워를 나타내지 못하는 작금의 현실에 대해 말씀하시며 도룡동 살롱에서까지 현재의 규제 및 방안에서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에 관한 스토리를 말씀주셨습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도룡동 살롱' 패널토론에서는 디지털헬스케어전문가 4인이 기조발언을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현직의사면서 스타트업을 창업하시면서 느낀 스타트업의 관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장비에 관한 규제에 관한 말씀과 김세환 교수님의 창업스토리는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11월 도룡벤처포럼은 11월 21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