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9일 진행된 1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대전지역 스타트업과 엔젤투자자들의 네트워킹 행사인 '도룡벤처포럼'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포럼 스타트업 IR 세션에서는 충남대 창업지원단 특집으로 충남대 창업지원단에서 보육하는 4개의 딥테크 기반 스타트업(㈜더이엔, ㈜미토스테라퓨틱스, ㈜밀알, 스페이스케이)이 IR 피칭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한은영 실장이 2024 스타트업 투자 위크 후기에 대해 공유하였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참가자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된 것 같았습니다.
기조발언 시간에서는 성균관대학교의 김상태 교수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깊이있는 발표를 하였습니다.성공적인 해외 사례인 샌디에이고는 대학과 연구소,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었으나, 한국은 이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특구 정책의 재검토와 지역 간 균형 발전을 위한 전략 수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도룡동 살롱' 패널토론에서는 지역 및 대학 창업생태계 전문가 7인이 기조발언을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지역 대학과 연구기관이 창업 지원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점이 논의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은 대전이 독자적인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제안하며, 지역 기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을 주장하였습니다.
10월 도룡벤처포럼은 10월 17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